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최근 보건소 소식 및 다양한 건강정보를 시민들에게 보다 빠르고 생생하게 제공하기 위해 여수시 보건소 SNS 소통창구를 개설하였다.
‘SNS 소통창구’란 행정기관에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기반으로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국민과의 소통채널을 다양화하여 투명한 정부를 만들기 위한 정부 3.0 패러다임의 실천도구 중 하나이다.
이에 여수시도 민선6기에 들어와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등에 ‘여수신문고’를 개설하고 현재 1만 5천여 명이 넘는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면서 활기차게 운영 중에 있으며, 이에 발맞춰 여수시 보건소도 SNS 계정을 개설하였다.
여수시 보건소 SNS(카카오스토리 및 페이스북)을 들여다보면, 시민들에게 편하게 다가가기 위해 딱딱한 문어체 보다 구어체와 다양한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시민들과 친근한 소통 및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단순 질의상담을 하는데도 방문 및 전화로 인해 시간이 걸리거나 불편을 초래했지만, 이제는 여수시 보건소 SNS에 시민들이 댓글을 달면 실시간으로 답변처리가 가능해 지면서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 보건소 SNS를 시민들과 소통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며, 시민들의 단순의견, 문의, 감정표현 등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응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