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은평구(구청장 김우영)』에서는 “장은사”(장애인이 살기좋은 은평을 만드는 사람들)와 함께 민선6기 공약사업인『장벽없는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장벽없는 마을만들기 사업』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기 좋은 은평을 만들기 위해 물리적 ․ 심리적 장벽제거를 통해 무장애(barrier free)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1차 시범구역 은평로(응암역~이마트앞 삼거리)를 중심으로 편의시설을 개선하고자 상가 등에 경사로 등을 설치하였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드나 드는곳, 즐거운 이웃들을 만나고픈 마을공간을 조성하고자 1차 시범구역을 확대(응암역~은평구청사거리)하여 편의시설을 지원 한다.
지원방법은 시설주나 시설주의 동의를 받은 임대인이 신청 가능하며 건물 특성․용도에 따라 적합 편의시설(경사로, 손잡이, 점자표지판, 점자블록 등) 위주로 지원한다.
편의시설을 지원 받은 상점에는 “장벽 없는 마을상점” 현판을 제공하여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에 대한 감사를 표시 하며, 마을소식지를 상점 내에 비치하여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홍보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부여 한다.
구 관계자는 “장애인이 불편 없이 활동 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장은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모든 주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은평구를 만들어 가고자 노력한다고” 고 밝혔다.
□ 신청접수 : 장벽없는마을만들기 집행위원회 (☎ 070-7113-5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