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 수도권 최적의 입지, 최대 규모 산업단지 조성 “제조중심지로의 도약”
서해안은 국내 기업의 제조중심지로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고 특히 김포는 인천항과,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 경인아라뱃길 등 물류와 유통이 최적화 되어 있는 지역이다.
김포시가 서북부 최대의 산업클러스터를 형성할 대규모 산업단지로 양촌읍 학운리 일대에 115만평 규모의 “양촌산단과 학운2,3,4 일반산업단지”로 집적된 김포 골드밸리를 조성하고 있다.
김포골드밸리는 성공적으로 분양완료 된 양촌산단을 시발점으로 학운2산업단지가 92.4%, 학운4산업단지가 95.1%의 분양률을 보이며 순조로운 입주가 진행 중이고, 올해 5월부터 분양공고를 내고 분양에 착수한 학운3산업단지 역시 다수의 사업체들이 입주의향을 보이고 있어 김포골드밸리 활성화에 청신호를 보여주고 있다.
김포시는 2016년 말 인천검단산업단지와 연결하는 산업단지 진입도로개설사업과 학운2,3,4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2Km 범위로 인접한 인천검단산업단지와 연계하여 약595만㎡규모의 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단지클러스터를 형성하여 김포골드밸리가 국내기업의 제조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중소기업 운전자금 400억 이상 지원, 강소기업 육성!!!
강소기업은 규모는 작지만 경쟁력을 가진 강한 중소기업을 말한다. 시는 자금난으로 기술개발과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운전자금 융자지원 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금년도 상반기에는 147개업체 279억원을 지원하였고, 하반기에도 20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지원,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지원 확대
김포시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 “제품개발- 생산- 마케팅”을 연계되는 맞춤형 지원인 G-패밀리클러스터 ▲ 제품, 시각, 통합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하는 G-디자인개발 ▲산학연을 활용한 전문 애로기술지원인 기술닥터 ▲ 특허 및 실용신안 지원 ▲ 예비창업자 입주 지원를 통한 창업보육센터 운영 등 다양한 기술 지원과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과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 지원을 통해 우수제품의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기업 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기술 및 마케팅 지원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2016년에는 많은 기업들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예산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 맞춤형 입찰정보 지원, 2015 상반기 580억원 수주
김포시는 『김포시 맞춤형 입찰정보 시스템』을 통해 지역의 중소기업에 대해 5년째 입찰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전자입찰의 개념과 효과적인 입찰요령을 교육하고 회원으로 가입한 관내 640여개의 기업체에 전국의 입찰 상황을 확인하고 응찰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템에 일일 접속 기업도 200~300개 업체에 이르고 2015년 상반기에는 170여개의 업체가 580억원의 금액을 수주하는 등 기업의 정보력 강화를 통해 판로해소와 지속 성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국내 최고“현대프리미엄 아울렛”김포에 1호점 개장
김포에 경인아라뱃길 김포터미널 5만2375㎡ 부지에 연면적 16만5000㎡ 국내 최대 규모의『현대 프리미엄 아울렛』1호점이 금년도 2월에 개장했다.
이곳은 ▲프리미엄 아울렛매장 ▲전문식당 ▲영화관 ▲5천㎡ 크기의 대규모 정원과 물길, 놀이 조형물 등을 설치해 테마파크 느낌을 더해 가족단위 쇼핑객과 김포공항·인천아라뱃길 등과 인접해 있어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식음료 매장에는 '김포 로컬푸드'가 입점, 쌀과 홍삼 등 친환경 지역 특산물을 상설 판매하는 등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으로 김포시는 약 150억원 규모의 재정기여와 약 1,600명의 고용창출 효과는 물론 서울 서부권과 일산, 파주 등으로 이탈되던 지역 소비를 끌여들여 연간 500만명 이상의 쇼핑과 관광객 방문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기업SOS지원 구축,“기업애로 해소 희망버스”및“김포기업지원 센터”운영
김포시는 기업인들이 겪는 여러 애로사항들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상담 및 해결책을 모색하는 찾아가는 기업애로 해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애로 해소 희망버스』는 김포시 기업SOS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