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김포시는 지난 15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 컨벤션센터 에서 개최된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뭐라고? 민원DB'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본 대회는 경기도에서 정부3.0 확산을 위하여 주최한 행사로서 31개 시군에서 제출한 우수사례 65건 중 예선을 통과한 6개시 (고양시,부천시,안산시,안양시,김포시,광주시)에서 7건의 우수사례를 발표하였고, 교수와 도민 등 심사단의 평가를 통해 최종순위가 결정됐다.
우수상을 수상한 ‘뭐라고? 민원DB'는 전국 최초로 전화민원에 대해 부서 전 직원이 전자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입력․수정․공유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정부3.0이 추구하는 개방․소통․공유․협력에 꼭 맞는 사례로 평가된다.
시는 향후에 조치결과 문자 전송 등 기능을 보완하고, 활용범위도 도로민원에서 환경, 교통, 안전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