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해권)에서는 녹색식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녹색식생활 교실을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8월11일부터 19일까지 4회에 걸쳐 유치원·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 144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 이 교육은 녹색식생활이 무엇이고 우리 생활에서의 실천요령과 녹색식생활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우리 지역 농산물로 요리를 만드는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엄마 아빠와 함께 궁중떡볶이와 잡채를 만들어 맛있게 먹으면서 가족애도 느끼고 아이들은 햄버거나, 피자가 최고의 간식인줄 알다가 우리음식이 이렇게 맛있다는 것도 알게 되고, 어른들도 녹색식생활실천을 다짐하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최수정 식생활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로컬푸드로 밥과 여러 가지 반찬을 골고루 섭취하여 영양적으로 균형을 이루는 한국형 식생활을 실천하고 음식물을 남기지 않아 환경을 지키며 먹거리를 제공해주는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가지는 녹색식생활을 실천하여 올바른 식습관으로 변화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