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에서는 2015년 2학기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하고 있다.
학교에서의 진로체험 활동을 활성화하고 진로업무담당 교사의 업무를 지원하고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지원센터를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위탁하여 구축하였으며, 진로체험처를 발굴하고 학교에 체험 활동을 매칭해주는 일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자유학기제의 성공은 이와 같은 다양한 진로체험 기관과 학교가 긴밀하게 연계되어 움직일때 교육효과가 배가된다는 사실을 직시하고 청양군의 진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중고등학교 진로진학 상담 부장협의회와 진로체험 센터 업무담당자의 소통을 위한 ‘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활성화방안 워크숍’을 지난 14일 개최하였다.
학교에서 이루어지고있는 진로정보와 진로체험 센터의 업무 계획에 대하여 상호간에 활발한 질의 응답이 이루졌으며, 진로체험지원센터 이숙진 팀장은 워크샵을 통하여 학교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학교의 진로진학 상담 부장들은 그동안의 진로체험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하면서 소통과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김은자 교육장은 진로체험 활동의 활성화와 체계화는 ‘청양인재 푸른꿈 10년 가꾸기’와 긴밀하게 연계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진로체험지원센터와 중·고등학교의 진로체험 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