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순천시는 오는 10월 31부터 11월 1까지 1박2일 동안 충남부여군 일원에서 장애인·가족 80명을 대상으로 ‘함께 하는 우리가족(우리역사를 찾아서)’ 장애인가족 캠프를 개최한다.
순천시가 후원하고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순천지회(회장 이정근)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보교환 및 가족 간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장애가족의 행복 찾기를 위해 마련한 것이다.
캠프 주요 내용은 ▲도자기 체험, 백마강, 부소산성, 박물관, 백제문화단지 등 주변관광지 관람 ▲레크레이션 ▲가족 토의 등 부모와 자녀간의 유대감을 강화시키고 서로의 격려와 지지를 통해 희망찬 미래의 생활 설계를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캠프는 순천시에 주소를 둔 장애아동과 부모, 형제, 자매 등 가족 3∼4명이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가족은 오는 10월1일부터 15일 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개인정보제공 동의서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순천시는 장애인가족을 위한 특수 시책으로 2009년부터 장애가족 캠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로 장애아동을 둔 가족들이 함께 만나는 자리를 통해 서로를 위로하고 장애를 이해함으로써 장애아동의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