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시흥시가 시흥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본부는 지난 17일 정왕동 여성비전센터에서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자녀를 둔 여성근로자 20가족 60명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진로․소통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직장생활과 가사 병행에 따른 시간 부족으로 정보접근 기회가 부족했던 워킹맘에게 자녀진로 특강의 기회를 제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제공했다. 특강은 전문 강사의 ‘교육제도 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로지도 방법’이라는 주제로 부모와 자녀의 공동 활동으로 「꿈을 탐색하다, 꿈을 찾아가다, 꿈을 알아가다, 꿈을 선포하다」 등 4단계로 구분하여 진행하였다.
1단계에서는 직업선호도 및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2단계에서는 진로런닝맨 활동을 통해 자신의 유형에 맞는 직업을 찾고, 3단계에서는 1․2단계에서 알게 된 자신의 직업유형을 발표, 4단계에서는 자신의 미래의 꿈을 직접 적어 부모와 친구들 앞에서 선포함으로써 스스로의 미래를 설계하면서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시흥여성 새로 일하기 지원본부는 여성근로자의 자녀교육에 대한 부담감 경감으로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자녀가 진로설계 및 스스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코칭 강사를 가정으로 파견하여 1:1로 코칭해 주는 진로․학습코칭 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