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익산시가 24일 부안 모항 해나루호텔에서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전래놀이, 교재 교구 만들기등 전문성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이돌보미 사업은 양육 경험이 있는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맞벌이 가정의 양육 부담 경감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아이돌보미는 유급자원봉사자로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및 현장실습을 이수하는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선발되며 익산시에는 108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아이들과 같이 놀 수 있는 교구를 만들고자 하는 아이돌보미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됐다.
시 관계자는 “시는 현재까지 1만7,361건의 아이돌보미 서비스를 연계했다. 익산시 아이돌보미들은 지속적인 간담회와 교육을 통해 역량을 높이고 있다.”고 했다.
한편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 또는 아이돌보미 희망자는 아이돌봄사업단(063-838-6048), 여성보육과(859-59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