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성남시는 지난 10월 31일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한일쉼터에서 열린 북한이탈주민 체육대회에 참가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대회는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위원장 전형수 성남시 행정기획국장)와 경기 동부 하나 센터(센터장 주학산)가 공동 주관해 열렸다.
북한이탈주민 90명을 비롯한 지역협의회 위원 등 100명이 참석해 단체 줄넘기, 줄다리기, 피구, 협동 릴레이, 공 튀기기, 노래자랑을 함께했다.
지난 8월 국내에 입국한 북한이탈주민 박00씨(35·금곡동)는 “낯선 환경에 적응해 사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오늘 하루만큼은 모든 걱정 내려놔 즐거운 마음”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전형수 지역협의회 위원장은 “체육대회를 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북한이탈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성남시는 남북교류협력 조례 제정, 북한이탈주민 문화탐방 등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