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우수한 농산물! 온충북 페스타에서 만나요!
충청북도는 지역 우수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생산자-소비자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1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이틀간 충북도청 제2청사 광장 일원에서 ‘온충북 페스타’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충북 농식품 직거래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된 자리로, 도내 11개 시·군의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
익산시 대표 홈페이지(www.iksan.go.kr)가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글로벌 식품 도시, KTX를 통한 대한민국 교통물류 중심도시의 이미지를 담아 대폭 개편된다.
시는 16일 안전행정국장을 비롯한 홈페이지 개편 T/F팀원 등 사업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대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 완료 보고회를 열고, 사업 수행결과 보고 및 개편 홈페이지를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난 4월부터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통·공감 홈페이지 구축을 목표로 홈페이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내부 컨설팅을 통한 요구사항들을 적극 반영하여 개편사업을 추진해왔으며 11월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특히 개편 홈페이지는 시의 중점사업들을 홍보하기 위한 인트로 페이지를 구축하고 메인 메뉴 간소화, 자주 찾는 서비스 기능과 분야별 정보를 아이콘화해 메인에 배치했다. 정보접근의 편리성을 고려함은 물론 SNS연계 구축으로 쌍방향 소통창구로서의 기능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개편 주요 내용은 △정부3.0의 공공정보 개방에 따른 공공포털 연계 △영어,일어,중국어 3개 외국어 실시간 번역서비스 구축 △시설물, 교육 등 통합 예약시스템 구축 △메인 화면 디자인, 메뉴 개선 △검색기능 강화 △시민 소통 중심 콘텐츠 확대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 △ 개별 구축·운영 홈페이지의 통·폐합 △장애인이나 노약자들의 편리성 제공을 위한 웹 접근성, 웹 호환성 개선 △ 개인정보보호 등 정보보안 기능 강화 등에 중점을 두었다.
시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편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 간만큼 개편을 계기로 시민들과의 소통 창구로서 기능을 극대화하고, 세계유산 등재로 세계적 이목이 집중된 익산시의 브랜드 가치와 위상을 홍보하는 수단으로서의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한편, 개편된 익산시 신규 홈페이지는 완료보고회에 나온 의견들을 보완 반영해 오는 30일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