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행정자치부 주관 ‘2015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서 우수기관으로 재 인증돼 오는 26일 ‘민원 공무원의 날’행사에서 기관표창 등을 수여받는다.
‘2015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구현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의 민원행정서비스를 평가하는 것으로,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기반구축‧운영‧성과 등 3개영역에 97개 진단지표를 통해 평가한다. 전문가심사와 현지심사 및 인증심사위원회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수원시는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기반구축은 물론 운영‧성과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기반구축영역에 있어 기본계획 수립과 편의시설 제공 등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민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통해 지난 2013년도 이어 2015년도 우수기관에 재 인증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민 감동 민원행정 서비스 및 편의시책 등을 추진해 2018년도에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3회 연속 인증(영구 인증)을 통해 최고의 민원행정 서비스 기관으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