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김포시는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과 모니터링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운영성과 보고회』를 지난 4일 월곶면 동막마을 농촌학습체험관에서 개최했다.
김포시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은 정부3.0 기조에 맞춰 시민과 함께 시정운영의 공동주체(민‧관협치)로서 학교급식의 투명한 정보공유를 통한 신뢰도를 높이고자 지난 5월12일 학부모 등 68명을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으로 위촉하여 올해 19차례 식재료 생산(제조)지 모니터링과 영양(교)사 등 학교급식 관계자와의 간담회 등을 실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장성자 모니터링 단장이 학교급식의 생산(제조)에서부터 가공(전처리), 물류‧유통 현장 방문했던 내용을 사진 위주로 발표하며, 더운 여름날 비닐하우스 안에서 반팔 옷을 입고 모니터링 점검지를 작성하던 추억을 회상했다. 또한 내년도 학교급식에 대한 개선사항과 운영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보고회를 마친 후에는, 동막마을 농촌학습체험관 조리실습실에서 김포금쌀 소비촉진을 위해 로컬푸드 건채소를 곁들여 집에서도 쉽게 간식으로 만들 수 있는 수제강정 만들기를 실습해 보는 것으로 이날 보고회가 마무리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