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적정기술 전시회 ‘소외된 90%를 위한 아름다운 기술 - 햇빛영화관’을 1월 19일부터 2월 29일까지 개최한다.
햇빛영화관의 시작은 아프리카 말라위(Malawi) 어린 소년에게서 출발했습니다.
2012년 6월, 前UN거버넌스센터 홍보팀장 김정태씨는 말라위에서 친구들과 함께 ‘사회적 기업 아이디어 대회’를 진행했습니다. 이 대회에서 최종 상을 탄 것이 18세 어린 소년 Martin의 ‘태양광충전 영화관(mobile solar-powered theater)’이다.
‘소외된 90%를 위한 아름다운 기술 햇빛영화관’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청소년들이 적정기술을 이해하고, 소외된 이웃과 지구촌 시민들을 위한 미래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번 전시회는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이 주최하고 ‘mysc’, ‘b&f media’, ‘삼성 투마로우 솔루션’등이 협조하여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햇빛영화관은 2014년 삼성 투마로우 솔루션을 통해 제작된 프로젝트 적정기술 제품으로 제 3세계의 사람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여가시간 즐길 수 있는 저비용 빔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적정기술에 대한 소개, 햇빛영화관 개발 STORY, 삼성투마로우솔루션 수상작 전시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오는 2월 20일 오후 2시, 햇빛영화관 개발자들과 함께하는 <</span>햇빛영화관 만들기 워크숍>이 진행된다.
워크숍 접수는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하여 이메일 접수(swdodream@hanmail.net)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홈페이지 공고 란을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기획전시 담당자 (031-273-8320)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