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수원시가 공직자의 소통 능력 강화를 위한 ‘공직자 스피치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거버넌스 행정 구현에 필수적인 시민과의 효과적 소통을 위해 수원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발성법과 스피치에 대한 기초이론 교육, 효과적인 발표법 및 소통법 지도,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한 개인별 실전훈련 등이 진행된다.
교육은 2월 16일부터 4월 22일까지 10주간, 1기와 2기 각 15명씩 모두 30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수원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다. ‘스피치 교육의 필요성 및 자기소개’를 내용으로 지난 16일(1기)과 19일(2기) 1회 차 교육을 했으며, 발음 및 발성 기초, 표현력 기르기 훈련, 국내외 발표자료 분석, 실전훈련, 최종 발표 및 피드백 등을 주제로 4월 22일까지 기수별 주1회 교육이 진행 될 예정이다.
1회 차 교육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발성법, 발음 교정 등 발표이론의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어, 실무에서 시민들을 상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수원시 관계자는 “소통 행정이 강조되면서 공무원들이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정책을 전달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수원영상미디어센터의 인프라를 이용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