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어트랙션>, 상하이 팝업스토어 그랜드 오픈
[뉴스21일간=김태인 ]"中 상하이서 뜨는 K-문화 허브.성수어트랙션, 11월 21일 700평 규모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K-팝 팬들과 패션니스타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 '성수어트랙션(Seongsu Attraction)'이 중국 상하이에서의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11월 21일(금) 정식 오픈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상하이 스타링크이앤엠 박상민 대표와 한...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NICE신용평가는 2016년 04월 06일 씨제이씨지브이㈜(이하 ‘회사’)의 수시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장·단기신용등급을 하향검토(↓) 등급감시 대상(Credit Watch)에 등재했다.
이는 2016년 4월 4일 회사가 공시한 터키의 영화관 운영사업자 MARS Entertainment Group(이하 ‘MARS’)의 인수계약(총 인수대금 7,919억원, 회사 투자금액 3,019억원) 건을 비롯한 국내외 과중한 투자부담으로, 회사의 실질적인 재무안정성이 현 신용등급에 부합하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확대된 것으로 판단되었기 때문이다.
회사는 국내외 적극적인 출점투자와 해외 사이트 안정화 등에 기반하여 EBITDA 규모가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다만, 지난 수년간 EBITDA 창출규모를 상회하는 사업확장 투자를 지속함에 따라 차입금 규모가 점진적으로 확대되는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향후 투자계획을 감안할 때 차입금 부담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금번 MARS 지분인수 관련 투자금액은 자기자본의 67.8%에 이르는 과중한 수준이며, 구체적인 자금조달 방안에 따라 실질 재무안정성이 크게 저하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에 NICE신용평가㈜는 향후 회사의 자금조달 방안 및 이에 따른 회사의 실질적인 재무안정성 변화, 사업실적 전망 등을 면밀히 분석한 후 2016년 상반기 정기평가를 통해 회사의 최종 신용등급을 결정할 예정이다.
NICE신용평가는 1986년 9월 한국신용정보로 설립된 이래 국내 금융 및 자본시장에서 가장 신뢰받고 영향력 있는 신용평가사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 현재 일반기업 및 금융회사 신용평가, SF신용평가, 사업성평가, 가치평가, 정부신용평가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