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어트랙션>, 상하이 팝업스토어 그랜드 오픈
[뉴스21일간=김태인 ]"中 상하이서 뜨는 K-문화 허브.성수어트랙션, 11월 21일 700평 규모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K-팝 팬들과 패션니스타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 '성수어트랙션(Seongsu Attraction)'이 중국 상하이에서의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11월 21일(금) 정식 오픈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상하이 스타링크이앤엠 박상민 대표와 한...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웹툰작가를 꿈꾸던 취업준비생 권단비(25세) 씨는 친구들 혹은 자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열정페이 이야기를 웹툰으로 그려 꿈에 한 발자국 다가가게 되었다.
지난 3월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한 ‘열정페이 NO 웹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해 그 특전으로 문화체육관광부 만화잡지 ‘카툰공감’ 작가로 데뷔할 기회가 주어지게 된 것이다.
대상 수상작인 ‘열정페이를 위한 히어로는 없다’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취준생들의 애로사항을 히어로에 빗대어 재치있게 표현했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또한 권단비씨는 사명감과 이타심을 바탕으로 한 히어로조차 열정페이를 견딜 수 없다는 것과, 열정을 핑계로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지 않는 악순환은 결국 고용주에게도 피해가 미친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열정페이 NO 웹툰 공모전’은 고용노동부가 청년들과 열정페이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지난 3월에 진행해 왔다.
청년들의 열띤 호응으로 마무리 된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컨셉과 스스로의 경험담을 소재로 한 수준 높은 작품들이 다수 응모되었다.
시상식은 4.8.(금) 10:00, 서울지방고용노동청 5층 컨벤션룸에서 진행되며, 대상에게는 상금 150만원, 최우수상은 50만원, 우수상은 30만원, 장려상은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 ‘열정페이를 위한 히어로는 없다’ 외에 최우수상은 패션회사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솔아솔아(이유빈), 뱀파이어 회사에서 일하는 인턴 흡혈귀들의 이야기를 그린 ‘열정뱀파이어주식회사(황윤배)’가 선정되었다.
우수상을 수상한 ‘열정페이,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ver(박상준&이혜지)’, ‘인턴페이(심정관)’, ‘이제 그만! 열정페이(사공록)’는 경험담을 위주로 해 청년들과 함께 열정페이 문제를 고민한다는 공모전의 취지를 빛냈다.
또한 우수상 수상작 중 ‘열정페이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유지수)’는 실제로 열정페이의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그림자에 겁이나 선뜻 나서지 못하는 청년들의 실상을 생생하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열정페이 NO 웹툰 공모전’ 입상작은 고용노동부 대표 블로그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학창조일자리센터(4.11~22. 성신여대, 한국외대, 한남대 등), 찾아가는 청년버스, 청년희망재단, 채용박람회 등에 상시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지난 2월 실습생, 견습생, 인턴 등 이름으로 청년들의 노동력을 부당하게 활용하는 ‘열정페이’ 근절을 위하여 ‘일경험 수련생에 대한 법적 지위 판단과 보호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