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전 비틀즈의 드러머였던 링고스타가 레즈비언, 게이,양성애자, 트랜스젠더들에 대한 차별을 선포한 노스캐롤라이나주(州) 법에 항의하는 의미로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열릴 예정이던 자신의 콘서트를 취소했다.
그의 콘서트는 오는 6월 18일(현지시간)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캐리(Cary)에 있는 코카부스 원형극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공연 주최측은 티켓을 구매한 이들에게 환불할 것이라고 밝혔다.
링고스타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지역에 있는 내 팬들을 실망시켜 미안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증오에 맞서 싸워야 한다. 평화와 사랑이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우리가 할 수 있는 어떠한 방법으로든 이런 법안을 바꾸는데에 힘쓰는 단체들을 지지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팻 매크로리 노스캐롤라이나 주지사는 지난달 주내 모든 지방자치단체의 성소주자 차별 금지 조례 제정을 금지하, 인종·성차별과 관련한 소송을 막는 법안에 서명해 미 전역에서 논란이 되었다.
온라인 결제 업체인 페이팔(Paypal)은 노스캐롤라이나에 대한 투자계획을 철회했으며, 일부 주(州)는 노스캐롤라이나로의 공무 출장을 금지했다.
Source Format:HD
Audio:NATURAL WITH ENGLISH COMMENTARY
Locations:INTERNET; LOS ANGELES, CALIFORNIA, UNITED STATES;
Source:Reuters
Revision:1
Topic:Arts/Culture/Entertainment,Music
Source News Feeds:USVO broadcast
ID:tag:reuters.com,2016:newsml_WD4D7FCNZ: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