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14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2016 안성시자원봉사자 지도자 워크숍」을 골드 훼미리 콘도에서 개최하였다.
자원봉사단체 지도자들과 기업사회공헌단 대표, 센터 운영위원 등 총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의 리더십 강화를 위해 ‘소통하는 리더’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였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황은성 안성시장의 특별 강연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십’과 CS 솔루션에 최정아 대표의 ‘소통과 갈등을 해소하는 감성 리더십’, 성공회대 이대훈 교수의 ‘활동을 풍성하게 하는 소통능력’, 생명사랑 문화재단 임상진 이사의 ‘생명사랑 자원봉사 활동’ 등으로 진행되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자원봉사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시작으로 자원봉사 리더로서의 역할과 자세 그리고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십에 대해 강연하였고, “자원봉사는 누구나, 어디서나 할 수 있는 활동은 있지만 아무렇게나 하는 활동은 아니다. 즐겁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봉사활동을 임할 것을 강조하고,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수철 안성시 자원봉사 센터장은 “소통의 중요성은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란 어려운 것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통이란 무엇인지와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깨닫게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으며, “센터 역시 자원봉사자와 함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꾸준한 소통으로 많은 자원봉사 단체와 기업과의 결속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