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제3회 서울발효식문화전 2016’이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18일 개최된다.
서울발효식문화전은 발효식품의 국·내외 현황 파악 및 발효식품산업 저변확대, 세계화를 위한 새로운 활로 모색을 위한 전시회로서 5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한다.
지자체를 비롯하여 전통주, 김치, 장류, 발효유, 식초류 등의 발효식품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발효식품 포장용기, 제조기기 업체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주관사 (주)월드전람의 블로그에서 참가업체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발효식품의 융복합적 탄생과 세계화’를 위한 심포지엄(안)은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사)대한발효·식문화포럼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호서대학교 보건산업연구소, 샘표식품, (주)오뚜기, 풍미식품, (주)화요, 풀무원 다논, 장희도가, 서해수산식품이 후원한다. 식품정책 및 발효식품의 세계화 방안, 품목별 발효식품 활성화 방안 등의 주제로 진행되며, 발효식품의 과학적 정보 보급을 통한 마케팅 활성화와 국내 발효식품의 다양한 활용방안 모색 및 세계화의 기반마련을 위한 전문 컨퍼런스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시장 내 소그룹 강의존에서는 참가업체 장희도가, 산들된장, 바다향기가 진행하는 전통주 빚기 체험, 된장 담그기 시연, 포도고추장 시식체험이 진행되어, 전시회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켜줄 것이다. 체험 이벤트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서울발효식문화전 홈페이지에서 상세 일정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서울발효식문화전은 (주)월드전람 홈페이지에서 참관객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온오프믹스 혹은 캔고루 어플에서도 무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