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School of 樂’을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원만한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된 학급단위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1회기 80분씩 총 6회기로 구성되었으며 행동 탐색하기, 학교폭력 이해하기, 긍정적 의사소통, 역할극, 함께 공감하기, 학교폭력 예방 실천하기 등의 내용을 다뤘다.
신청학교 2개교(선일초, 석수초)에서 9학급 200명의 청소년들이 교육을 받았으며 사례, 실천위주의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선일초 5학년 학생은 교실에서 이런 일이 없도록 서로 도와주어야 함을 느꼈고 앞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선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이 외에도 와동초등학교 1~6학년 31학급 844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비롯,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다양한 인성교육 및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