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면·온양읍, 새울본부 후원 에너지 취약계층 나눔행사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와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천천, 최성기)가 5일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소쿨소핫(So cool So Hot) 나눔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여름 여름철 서큘레이터 지...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겨울방학 기간에 사회 생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취약계층의 구정 아르바이트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15명을 특별 선발하고, 일반 대학생 35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8일부터 내달 13일까지며, 신청 자격은 접수 시작일인 28일 기준 노원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국내소재 전문대 이상의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사이버대학 및 방송통신대학, 대학원생, 각종 전문학교, 제적생 등은 이번 모집에서 제외된다. 아르바이트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노원구청 홈페이지(http://www.nowon.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내달 14일 오후 2시 노원구청 자치행정과에서 전산 추첨으로 선발한다. 선정자는 오후 3시부터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은 내달 14일 오후 3시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구 홈페이지에 아르바이트 참여여부를 최종 등록하면 된다.
근무 기간은 내년 1월 3일부터 2월 2일까지 주 5일 근무이며, 1일 5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심시간 별도)씩 구청 또는 동 주민센터, 도서관 등에서 근무한다. 급여는 중식비를 포함해 1일 39,350원이다.
아르바이트생은 행정사무지원, 민원안내, 자료정리 등 행정사무 보조업무를 맡게 된다. 또한 근무기간 중 구청에 설치된 심폐소생술 교육장에서 심폐소생술 실습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도 진행한다.
김성환 구청장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구정을 체험하는 아르바이트는 학생들에게 근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면서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경험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