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어린이들이 자연 환경을 이해하고 기후변화 대응의 필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생태해설 마을학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생태해설 마을학교 프로그램은 수락산과 불암산, 초안산 등 지역의 자연생태 체험공간과 불암산 생태학습관에서 연중으로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실시된다.
생태해설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코스별 다양성을 통해 재미있는 체험학습이 가능하도록 7가지 테마의 코스로 운영된다. 수락산 2곳, 불암산 4곳, 초안산 1곳 총 7개 코스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오후 2시 각각 1시간 30분씩 운영된다.
평일은 지역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초, 중학교의 학교단위로 신청을 받아 반별 그룹으로 프로그램을 운영, 주말은 일반 가족단위의 개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생태해설사와 숲 해설가 24명이 참여, 자연속에서 재미있고 살아있는 생태체험교육을 운영한다.
구는 청소년을 비롯해 주민들이 생태해설가의 설명을 들으면서 숲과 식물, 곤충 등 주변의 생태에 대한 이해하고 사람과 자연의 공존,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노원구청 홈페이지(www.nowon.kr/참여세상)를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아동에서부터 청소년, 가족단위의 일반주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구민들이 우리 주변과 다양한 생물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살아있는 체험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생태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공원녹지과(☎2116-3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