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 전하1동 어려운 이웃에 집수리 지원
전하1동행정복지센터제공[뉴스21일간=임정훈]㈜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대표 문정자)는 11월 8일 전하1동 사례관리 가구에 등전기 배선, 조명 교체, 스위치 콘센트 점검, 누수 차단 주거 내부 개선을 위한 수리를 진행하였다. 이번 지원대상 세대는 저장강박으로 오랫동안 전기를 사용하지 않은 가구로 화재․감전 등 안전사고의 위...
충북보건과학대학(총장 박용석)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그린캠퍼스 조성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8일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대학 조성을 확산하고자 환경부가 개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의 온실가스 감축으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충북보건과학대학은 △친환경 교정 조성 △친환경 교육과정 운영 △친환경 캠페인 및 프로그램 등 그린캠퍼스 문화 확산에 성과를 내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박용석 총장은 “우리 대학은 2012년부터 국내 대학 최대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활용했다”면서 “저탄소 친환경 교육기관의 허브로 친환경 교육 및 녹색사회를 위한 지역 거점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학은 2013년부터 환경부 지정 그린캠퍼스로 선정됐다. 매년 대학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및 저전력설비 구축 등의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