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면·온양읍, 새울본부 후원 에너지 취약계층 나눔행사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와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천천, 최성기)가 5일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소쿨소핫(So cool So Hot) 나눔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여름 여름철 서큘레이터 지...
울산시는 울산상공회의소와 (사)울산지식산업로봇진흥회 공동 주관으로 14일 남구 종하체육관에서 '제15회 울산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 종목은 2개 부문(경기부문, 창작부문)에 4개 종목, 시범 1종목 등 총 5개 종목에 285개 팀 333명이 참가한다.
경기부문은 △미션로봇(로봇이 동물들이 로드킬을 당하지 않게 구호하는 미션을 수행) △로봇스포츠(골프공을 로봇에 탑재하고 라인트레이스 구역을 통과 후 득점물을 명중시키는 경기) △미션서바이벌(무선조종과 영상전송이 가능한 카메라를 로봇에 장착해서 바퀴형 로봇과 휴머노이드형 로봇을 제어하고 미션을 완수하는 경기)이다.
창작부문은 △'교육의 미래 시나리오'를 주제로 창의적 로봇 제작(디자인과 기능,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한, 시범종목으로는 △로봇배틀(상대팀 로봇을 경기장 밖으로 밀어내거나 미션을 먼저 수행하는 팀이 승리하는 토너먼트 경기)이 진행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울산시장상, 특허청장상, 울산시교육감상, 발명진흥회장상, 울산상공회의소회장상, 로봇진흥회장상이 주어진다.
한편, '울산로봇경진대회'는 지난 2003년 지역 로봇과학영재 발굴‧육성을 위해 처음 시작,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