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시교육청은 16일 오는 9월1일자 교장공모제 실시학교로 관내 5개교를 지정·발표했다. 학교급별로 △초등학교 3개교(옥성초, 화봉초, 삼평초) △중학교 1개교(호계중) △고등학교 1개교(울산마이스터고)며, 공모유형별로는 교장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는 초빙형 4개교, 개방형 1개교(울산마이스터고)다.
교장공모제는 능력과 열정을 가진 공모 교장을 임용해 학교 현장의 긍정적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3월1일과 9월1일자로 실시하고 있다.
현재 시교육청 관내 초등학교 29개교, 중학교 16개교, 고등학교 11개교로 전체 공립 초·중·고·특수
학교 222개교의 25.2%인 56개교에서 교장공모제를 운영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5월31일부터 교육청 및 지정 대상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공고할 예정이며, 지원자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6월13일까지이다.
지원자가 2인 미만일 경우 6월14일부터 재공고하고, 지원자를 대상으로 6월26일까지 1차 심사, 7월5일까지 2차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차 심사는 학교운영위원회 주관으로 동창회 임원 등 외부인사를 학교운영위원회 위원과 동수로 하는 학교 공모교장심사위원회를 구성, 교장으로서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에 대해 서류심사, 상호토론, 심층면접을 토대로 심사한다.
2차 심사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 외부전문가 등 외부인사를 50% 이상으로 하는 교육청 공모교장심사위원회를 교육지원청과 시교육청에 구성, 1차 심사위원회 추천 후보자를 심층 심사해 적격성 여부 및 학교 경영 역량 등에 대한 종합적 판단을 통해 임용후보자 2배수를 추천한다.
시교육청은 교장공모제 운영계획에 공모교장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심사위원 구성 시 인력풀을 구성, 심사 전날 무작위로 위촉한다.
또 사전 담합 등을 방지하기 위해 공모교장 지원 서류 접수창구를 해당학교에서 시교육청으로 단일화하고, 전국단위 공모교장 지원 서류 표절 검증시스템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