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경북농협(본부장 여영현)은 21일 도농상생과 농가소득 증대를 지원하는「행복이음패키지」경북 릴레이 행사를 진행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이를 지원하는 '행복이음패키지'에 경북 1호로 가입했다.
이 사업은 도시와 농촌의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농축협과 상호금융특별회계에서 각각 연도말 기준 평균잔액의 0.03%를 '아름다운동행기금'으로 조성하는 것이다.
또 농업인 고객에게 최대 3.0%포인트의 추가우대금리를 지원하는 농가소득 증대 상품이다.
특히 행복이음패키지는 고객이 가입만하면 농업소득 감소와 각종 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수익을 주는 상품이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이번 행복이음패키지 상품이 경북 농업인들의 농가소득증대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농협은 의성쌀조합공동사업법인· NH카드경북센터와 함께 쌀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3개 기관은 농가소득 증대와 함께 줄어드는 쌀 소비를 늘리고 우리 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농협 하나로마트 이용고객을 상대로 경북 쌀 1㎏의 현미 5400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경북농협은 이 상품이 가진 도농상생의 의미를 담아 도내 시·군으로 릴레이 가입 운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