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재)여수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박용하)가 28일 오후 여수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2017년 상반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장학회는 이날 지역 고등학생 54명과 대학생 66명 등 120명에게 총 1억8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회는 지역 학업성적우수자, 저소득자녀 등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해 이달 최종 120명을 선발했다.
올해로 서른 번째를 맞는 장학금 수여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을 비롯해 장학회 임원, 장학금 수혜자, 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 그동안 장학회에 기금을 보내준 기탁자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2001년 설립된 장학회는 지금까지 총 5253명에게 65억41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박용하 이사장과 장학회 임원, 기탁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여수시가 전국 최고의 행복교육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