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가족재단 스포츠과학연구소에서는 취약계층을 위한 ‘희망 Re-스타트’를 6월부터 운영 중이다. 서 ‧ 남부권 어르신 체력측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올해 11월 말까지 300여명에게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 Re-스타트’사업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체력관리서비스로 지역아동센터, 다문화지원센터, 장애인 시설 등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참여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연구소 방문이 용이하지 않는 원거리지역 대상자에게는 교통편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환경에서 척추자세, 기능적 체력검사, 균형능력 검사 등 전문 체력측정을 통해 현재 체력상태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지속적인 체력관리서비스를 취약계층에 제공하여, 건강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의 건강‧ 체력관리의 중요성 인식개선과 신체활동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하며, 더 나아가 이들 계층의 체형, 체력수준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여 실질적인 운동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 중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화성시여성가족재단 스포츠과학연구소는 전문체력측정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 및 훈련계획을 컨설팅 하는 전문기관이며, 측정시스템 외에 여성건강, 아동․청소년을 위한 성장발달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운동선수들은 물론 일반시민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문의 스포츠과학연구소 031-267-88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