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 산하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2017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는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가 지난해 국내 최초로 개최한 거리예술을 비평하는 교육 사업이다. 거리예술은 연극, 무용, 음악, 서커스, 마임 등 장르를 넘나들며 광장, 공원 등 문화공간에서 관객과 상호작용하는 예술 장르다.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비평적 시선으로 거리예술을 바라보고 기록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이 사업을 기획했다.
이번 위크숍은 지난해 ‘기초 과정’에 이어 심화 과정으로 이뤄지며 총 16회의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현장학습과 전문가 밀착 튜터링(tutoring)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수강생은 전문가의 지도 아래 비평문을 직접 작성하는 등의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배운다. 이들은 서울거리예술축제, 거리예술 시즌제 등 거리예술 현장을 강사와 함께 조별 단위로 참관하고, 이후 작성하는 비평문도 강사의 감수 아래 작성하며 통합적이고 밀착된 비평 교육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이번 '2017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심화 워크숍'은 거리예술 장르의 장기적인 발전과 활성화를 이끌 전문 비평가들을 배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는 거리예술과 공연예술 비평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4일까지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이메일(ssacc@sfac.or.kr)로 공모지원신청서와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www.sfac.or.kr) 또는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www.ssacc.or.kr)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수강료 무료. 문의 (02)3437-0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