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광주문화재단과 광주광역시는 시민이 내는 기부금에 똑같은 금액을 더하여 지역 예술인·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문화예술 펀딩프로젝트-만세만세 만(萬)만(滿)계(이하 만만계)' 공동 모금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만만계'를 위해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소외계층 보둠 분야 2개, 순수예술 창작분야 6개, 신진예술가 지원 분야 1개 등 모두 9개 프로젝트를 최종 선정했다.
광주문화재단과 프로젝트 선정 문화예술인·단체는 목표 모금액 달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모금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목표액이 달성되는 '곗날'이 되면 모금 액수만큼을 더해주는 '만만(萬滿)한 이자'를 매칭해 최종 지원한다.
예를 들어 126만원을 모금했다면 재단이 126만원을 더해 최종 252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자액 매칭은 최대 1천만원까지고 사업비 4천만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모금은 7월부터 10월까지 개별 프로젝트에 따라 오픈 및 운영되며 네이버 해피빈은 광주문화재단 해피로그(http://happylog.naver.com/gjcfgive.do)를 통해 개별 모금함에 기부가능하고, 다음 스토리펀딩은 9월 3~4회차 연재물로 오픈한다.
광주문화재단 김종률 사무처장은 "시민 모두가 하나의 계원이 되어 문화로 만만(滿滿)한 광주를 함께 만드는 '만만계'는 문화보둠 1만 운동에 이은 '광주형 메세나'의 또다른 시작"이라며 "온·오프라인을 통한 많은 관심과 기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