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6일 지역안전프로그램 호루라기 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꿈따라 빛따라’를 국민건강보험대전지역본부와 함께 삼성동 등 2개 지역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꿈따라 빛따라’는 지역아동센터 주변 귀갓길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벽화그리기 사업으로, 이날 작업은 국민건강보험대전지역본부 직원 후원(150만 원)과 참여로 진행됐다.
대전시 노용재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호루라기 지킴이’ 사업으로 안심귀가 동행사업과 아동 안전교육 및 귀갓길순찰활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자랄 수 있도록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아동의 안전한 귀가 등을 위해 여성긴급전화 1366대전센터 주관으로 귀가동행서비스와 귀갓길 환경개선, 아동의 위치를 보호자에게 알려주는 알림문자서비스 등 호루라기 지킴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