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631번지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

지난 28일,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여름방학 시즌을 맞춰 운영중인 ‘대학생 행정체험단’ 참여 대학생 40명과 훈훈한 대화를 나눴다.
‘구청장과 함께하는 소통데이’는 현실에 대한 걱정, 미래에 대한 고민 등 청년들의 생각과 고민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며 구청장이 함께하는 ‘성동을 바꾸는 시간’과 소통과 화합의 장 ‘쫑파티’ 등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정원오 구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자신이 꿈을 가지고 도전해 온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들려주며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했다.
아울러 학생들은 구청장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 인생 선배로서의 조언을 구하면서 자연스럽게 소통했고, 그동안 각 부서에서 행정체험단으로 활동한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느낀 점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나누었다고 구는 설명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비싼 등록금, 높은 취업난 등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쉽게 포기하지 않고 꿈꾸고 도전하면 언젠가 기회가 온다”며 “늘 곁에서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