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충남대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CORE사업단, 단장 홍성심 교수)은 대전시 인재개발원(원장 정무호)과 28일 오후 2시 인문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지역 인문역량 강화 및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홍성심 단장과 정무호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교육사업 연계를 통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은 ▲인문학과 인문기반 융·복합 관련 교수지원 ▲교육시설의 공동 활용 ▲인턴십 등을 통한 인적 교류 활성화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교류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이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창의력 향상을 위한 인문학 강좌를 공동 운영하고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성심 CORE사업단장은 "공직 사회에 대해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양 기관의 교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인문학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