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9월 12부터 15일까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제2전시관에서 ESTC 2017 부대행사로 운영한 ‘관광 음식문화 체험관’이 약 1만5천여 명의 내외국인이 관람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궁중음식특별관, 전국 팔도 음식관, 안산 향토 음식관, 다문화 음식관 운영과 다채로운 시식 및 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 음식문화와 안산의 대표적인 관광 음식에 대해 알리는 계기가 됐다.
또한, 우리지역 농수산물 및 전통방법으로 만든 향토 식품관, 우리지역의 대표 식품기업관, 전통주관 및 와이너리관 등 11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식품전시 홍보관을 함께 운영해 지역식품을 홍보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안산을 방문한 관광객과 안산 시민들이 우리 음식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아름다운 안산의 관광 자원과 음식이 어우러져 관광 음식문화도시로서의 위상 제고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