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이수스,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RT-AC86U 출시
  • 최문재
  • 등록 2017-09-22 10:21:45

기사수정
  • 가정용을 넘는 상업용 수준의 높은 보안 능력



글로벌 IT 전문 기업 ASUS(이하 에이수스)가 게이밍 환경에 적합한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RT-AC86U의 국내 출시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RT-AC86U는 빠른 속도와 광범위한 커버리지가 특징인 AC 2900Mbps 급 Wi-Fi 공유기 제품이다. 


RT-AC86U는 듀얼 밴드 802.11ac 무선랜을 채택하여 막강한 속도를 자랑한다. 5GHz 대역에서 최대 2166 Mbps를, 2.4GHz 대역에서 750Mbps의 속도를 지원해 Wi-Fi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중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더 빠른 속도를 위해 1.8 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NitroQAM을 적용, Wi-Fi 신호 부스팅이 가능하다. 여기에 MU-MIMO 기술을 적용해 IT 기기를 다중 연결 시 각 기기의 네트워크 속도를 최대로 끌어올린다. 


속도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끊김 현상 없이 게임 혹은 4K 해상도 동영상 시청을 즐길 수 있는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3개의 5dBi 외부 안테나를 통해 신호 전송을 향상시켰고 ASUS AiRdar 2.0 빔 포밍 기술로 속도와 안정성이 향상됐고, ASUS Range Boost를 통해 원거리 신호 송신이 향상됐다. 


이로써 신호가 잘 잡히지 않던 사각지대의 Wi-Fi 신호가 개선, 공유기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Wi-Fi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는 빠른 장면 전환이 이루어지는 게이밍 환경에 적합하다. RT-AC86U는 상품 기획에서부터 게이밍 환경에 염두 해 제작된 모델로 게임 플레이의 만족도를 높여줄 게이밍 부스트 기능이 다수 탑재됐다. 


Adaptive QoS 기능은 자동으로 게임 트래픽 신호를 다른 네트워크 신호보다 최우선으로 처리한다. WTFast 게임 엑셀레이터 기능은 평균 30~60% 정도의 ping 신호를 줄이고 게임 통신 속도를 가속화시켜 원활한 게임 서버 접속을 지원한다. 


그 외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에 상업용 보안 프로그램을 탑재하여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보안을 구축했다. 트렌드 마이크로 인증을 받은 AiProtection는 IoT 디바이스와 같이 자체적인 바이러스 백신 기능 없이 연결된 모든 디바이스를 보호한다. 


또한 감염된 디바이스가 탐지되면 기밀 정보를 악용하여 악의적으로 서버에 전송하는 것을 네트워크에 도달하기 전에 즉시 차단한다. 


에이수스 코리아 정상윤 매니저는 “RT-AC86U는 그동안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에서 볼 수 없었던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며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정 매니저는 “게이밍 환경에 염두 해 제작된 모델이니만큼, 다양한 게이밍 부스트 기능이 게이머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모델은 ASUS의 공식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에서 판매를 진행하며 추석 연휴 이후부터 각 오픈마켓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6.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