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대통령 자문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목포시협의회(회장 조옥희)가 18일 10시 목포시청 회의실에서 ‘제18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갖고 새로운 걸음을 힘차게 내딛었다.

이날 출범식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대행기관장인 박홍률 목포시장의 18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을 시작으로 회장 이·취임식 및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18기 조옥희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자문위원 한분 한분이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평화와 통일의 한반도 기반조성에 매진하는 목포시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18기 민주평통자문회의 목포시협의회는 81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됐으며 2017년 9월 1일부터 2019년 8월 31일까지 2년간 지역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 국가 통일정책에 대해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