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좀 더 저렴하고 알차게 제수용품과 추석선물을 마련할 수 있는 장이 화성 서신면 궁평항에서 열린다.
오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화성 인삼과 싱싱한 지역 우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2017 화성 인삼축제’에는 농, 특산물 특설매장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됐다.
30일 개막식에는 사물놀이, 섹소폰 앙상블, 합창단의 문화공연들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인삼 족욕, 인삼치즈 만들기, 인삼우유 만들기, 인삼 캐기, 인삼 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도예 등이다.
또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을 배경삼아 식도락을 즐길 수 있도록 먹거리 장터와 푸드 트럭도 준비됐다.
화성인삼 축제추진위원회는 방문객들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종합안내소와 자원봉사센터, 의료지원센터, 그늘 막, 휴식 공간 등을 운영한다.
이응구 농정과장은 “화성의 인삼을 더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는 기회이자 농민들과 도시민 모두 풍성한 추석맞이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7 화성 인삼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