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근 제주시장, 도의회 지적 현안 직접 점검… 시민 불편 해소 ‘속도’
김완근 제주시장이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현안을 직접 챙기며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속도를 내고 있다.24일 김 시장은 제443회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제기된 안전·복지·교통 분야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행보는 정책 질의 과정에서 드러난 생활밀착형 문제를 신속히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유현)는 지난 9월 15일과 22일 2회에 걸쳐 재가암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정서 지지를 위한 ‘2017년 가을맞이 재가암환자 자조모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상록수보건소는 암 진단을 받고 항암 투병중인 재가암환자와 그 가족을 위로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재활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매년 4회 자조모임 프로그램과 나들이를 운영하고 있다.
가을맞이 프로그램은 아름다운 꽃과 식물을 이용하여 미니 정원을 직접 만들어 심리적 ‧ 정서적인 안정감이 충족되고 자존감과 성취감을 향상시켜 투병으로 우울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삶에 대한 동기가 부여 되도록 구성됐다.
유현 상록수보건소장은 “「가을에 떠나는 힐링 여행 - 재가암환자와 가족 나들이」를 통해 재가암환자의 투병 생활을 지지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