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신안군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29일 압해읍 송공항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저탄소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신안군 기후환경네트워크, 관계부서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가해 ‘귀성·귀경길 대중교통 이용하기, 명절음식은 먹을 만큼만 차리기, 추석 연휴기간 저탄소 친환경 생활의 자발적인 실천을 위하여 귀성객과 주민을 대상으로 저탄소 명절 보내기 실천수칙 홍보물 등 1000여부를 제작 배부했다.
군 관계자는 “생활 속 저탄소생활 실천으로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온실가스도 줄이고 뜻깊은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많은 협조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