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10월 18일(수)부터 11월 22일(수)까지 대한민국 물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물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는「송파 환경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우리나라의 물 관리 우수 시설을 방문하고 선진국의 지속 가능한 물 관리 정책과 사례를 배움으로써 친환경 주민리더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6주간 진행되는 과정으로 송파구청과 서울대학교 양두석 홀에서 사례중심의 쉽고 재밌는 교육과정이 마련돼 있다.
“물맹(물 문맹) 탈출”을 주제로 ▲ 빗물과 지하수의 관리, ▲빅데이터를 이용한 환경관리, ▲빗물을 이용한 도시농업, ▲절수변기 화장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물을 재이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
특히 올해는 서울대학교와 협력하여 대학교내 물 관리 시설을 견학하고 교수 및 강사진이 직접 강의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한다.
빗물박사로 유명한 서울대학교 한무영 교수를 주축으로 빗물이용시설 전문가인 박현주·김충일·김미경 교수가 참여하고, 환경전문 다큐멘터리 ‘SBS 물은 생명이다’를 제작한 황성연 PD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올해로 13기를 맞이하는 송파환경아카데미는 송파구 환경정책자문기구인 녹색송파위원회에서 주관하여 약 450여명의 환경리더를 양성하였으며 수료생들이 환경 자생단체를 만들어 활동 중이기도 하다.
환경과 권오남 팀장은 “예측하기 어려운 가뭄과 홍수로 전국이 몸살을 앓았다”고 전하며, “송파환경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환경리더가 효과적인 물 관리법으로 기후변화 시대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시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