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화성시 문화재단이 10월 14일 토요일 동탄 복합 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오디에이션 아동극 <</span>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선보인다. 오디에이션(Audiation)이란 음악을 마음속으로 듣고 이해하며 상상할 수 있게 하는 음악의 내면화 능력을 일컫는다.
우리나라에 전해 내려오는 해와 달의 탄생과 관련한 설화를 줄거리로 한 <</span>해와 달이 된 오누이>는 탄탄한 이야기전개로 어머니의 희생 위에 호랑이의 공포를 극복한 오누이의 용기와 지혜를 배우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전래동화와 음악 체험을 접목시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노래와 율동은 어린이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공감능력을 키워준다.
공연 제작 관계자는 “20년 공연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객들로 하여금 능동적인 오디에이션을 이끌어 감수성 계발과 음악소질 함양을 돕겠다.”라고 전했다.
전래동화 음악 체험극 <</span>해와 달이 된 오누이>는 10월 14일 오전 11시, 오후 2시 두 차례 동탄 복합 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전석 1만원으로 13세 미만의 아동과 동반한 성인 1인까지 30% 할인이 적용된다. 공연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트홀 홈페이지(art.h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1588-5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