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는 2017년 네트워크 가족캠프 「가을 가족여행!」을 진행했다.
「가을 가족여행!」프로그램은 가족 간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가족들의 여가 욕구를 충족시키며 서로 다른 가족형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목적을 가지고 5개의 사업팀이 네트워크로 참여, 각 대상자(한 부모, 미혼모, 조손, 행복드림, 다문화가족)를 모집했으며 31가정, 총 80명이 참여했다.
용인 에버랜드에서 진행된 「가을 가족여행!」프로그램은 놀이기구탑승, 공연관람 외에도 가족티셔츠 만들기, 가정헌법 만들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가족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됐다.
「가을 가족여행!」에 참여한 박OO씨는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져 걱정했지만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해서 보람 있는 시간이었으며 가족이 함께 정한 가족규칙을 꼭 지켜서 아이들에게 멋진 아빠의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영혜 안산시 건강가정지원 센터장은 “앞으로도 가족 간 대화와 소통, 이웃 간 돌봄, 다양한 가족에 대한 배려 등 건강한 가족친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프로그램 참여와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031-501-0033) 또는 홈페이지(http://ansan.familynet.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