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지역으로 찾아가는 음식문화축제 <</span>시흥 LoCo 푸드페스타 : 2017 월곶편>이 지난 10월 21일(토)부터 22일(일)까지 월곶 예술 공판장 아트독과 월곶 포구 해안로에서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는 통합과 참여라는 슬로건 하에 기존의 <</span>제11회 시흥 전국 연음식 경연대회>와 지역축제인 <</span>제5회 월곶 포구 축제>를 통합하여 진행되었다. 특히, 지역 관광콘텐츠의 개발과 주민 참여형·주도형 기획이라는 점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어 그 의미와 가치를 한층 높였다.
주 행사인 <</span>제11회 전국 연 음식 경연대회>는 총 22팀이 참가하여 ‘연과 해산물의 만남’이라는 주제를 놓고 열띤 경합을 벌였다. 영예의 대상인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은 ‘연근 소풍’이라는 출품 명으로 선보인 연근들깨샐러드-연근 새우 롤-연근해물전병 3가지 코스요리를 완성한 장금이(팀명)에게 돌아갔다. 또한, 100인 시민 맛 평가단은 조리된 음식을 직접 시식하여 눈과 입 등 오감을 활용하여 요리 경연을 한껏 즐길 수 있었다.
무대에서는 <</span>제5회 월곶 포구 축제>의 시흥시민 노래자랑,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자치프로그램과 유명 가수들의 다양한 공연이 이루어졌다.
그 외에도 가족 연 케이크 만들기, 음식직업체험관, 어선탑선체험, 가상현실체험관, Play-뉴 스포츠 관, 칵테일 바 등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수제맥주, 연근 컵 밥, 인절미 등 다채로운 무료 시식관들이 운영되어 시민들의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를 책임졌다.
또한 깜짝 경매, 월곶 수산물 세일 페스타 등을 운영하여 파격적인 가격에 다양한 수산물과 음식을 판매하여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이번 축제는 통합과 상생의 기조를 바탕으로 음식과 관련된 인적자원, 물적 자원이 동원된 행사”라며, “한국조리과학고, 시흥시 외식업지부를 비롯한 관련 영업자 단체들과 식품제조업체, 연 가공 식품제조업체.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시흥 아카데미 수료생들로 구성된 동아리, 청년창업가 등 다양한 분야의 참여를 이끌어 낸 점이 큰 성과”라고 말했다.
시흥시는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오이도, 신천동 먹자 골, 정왕동 먹자 골 등 매년 찾아가는 음식문화축제를 개최하여 지역의 균형발전, 경제 활성화와 보다 세련된 음식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