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영광 대마면(면장 오세윤)은 오는 11월 5일(일) 오전 10시 태청산에서 대마면번영회 주관으로 『제16회 태청산 등산대회』를 개최한다.

군내 최고봉으로 편백군락지인 태청산(593m)은 울창한 편백숲을 자랑하며, 남녀노소 산행이 가능하고 완만한 등산로와 함께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명산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등산대회 코스는 남산 상평마을위 삼거리 주차장에서 출발 ⇌ 몰치 ⇌ 헬기장 ⇌ 태청봉까지 1.7㎞로 약1시간 30분가량 소요된다.
산행에 앞서 기념식을 개최하고 산행 후 행사당일 참석자에게 떡국과 다과를 대접하며, 기념품과 다양함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바쁜 일상을 벗어나 가족과 함께 편백향이 그윽한 태청산에서 피톤치드를 마시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