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통리장 575명과 함께 하는 소통 강화의 장 열어
시민 목소리로 김포 미래를 그려나가고 있는 김포시가 김포 관내 통리장 575명과 함께 하는 소통의 장을 열어, 통리장 의견을 경청하고 역할 지원에 나섰다. 시는 19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김포시 지역 리더인 통리장을 대상으로 ‘2025년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통리장 교육을 통해 지역 사정을 가장 잘 아는...

안산시 감골 도서관(관장 서근식)은 오는 28일 오후 7시에 배상훈(프로파일러, 대학교수)를 초청해 ‘범죄, 그것이 알고 싶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낮 시간에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야간 인문학 강연이다. 한국의 범죄 수사과정 및 프로파일링에 대해 다뤄 범죄 수사에 관심이 많은 성인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진로 탐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을 맡은 ‘배상훈’은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4~2009년 동안 경찰청 프로파일러로 활동하며 정남규 사건, 강호순 사건 등 강력범죄에 참여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tvN ‘어쩌다 어른’ 등 방송에 출연했고, 팟 캐스트 ‘크라임’을 진행하며 다방면에서 범죄예방과 프로파일링을 알리고 있다.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특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감골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에서 사전접수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골 도서관(☎481-3704)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