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통리장 575명과 함께 하는 소통 강화의 장 열어
시민 목소리로 김포 미래를 그려나가고 있는 김포시가 김포 관내 통리장 575명과 함께 하는 소통의 장을 열어, 통리장 의견을 경청하고 역할 지원에 나섰다. 시는 19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김포시 지역 리더인 통리장을 대상으로 ‘2025년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통리장 교육을 통해 지역 사정을 가장 잘 아는...
시흥시 보건소(소장 안승철)에서는 어린이들도 쉽게 이해하고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사업 전개를 위해 시흥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현주)와 함께 <</span>음식물쓰레기 Green light>라는 제목으로 동요와 율동을 개발해 최근 저작권 등록을 마쳤다.
시흥시에서 위탁 운영하는 시흥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저작권 등록을 마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송 <</span>음식물쓰레기 Green light>는 영·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환경을 지키자는 내용의 가사로 구성되어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동요로 제작 하였으며, 율동 역시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게 구성하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span>음식물쓰레기 Green light> 음원과 율동은 시흥시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 배포하여 지속적으로 활용 되도록 하였으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방법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