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칠곡군은 지난 7일 군청강당에서 서문환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소, 읍·면직원 240명을 대상으로 친절하고 청렴한 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직자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 강사인 배정애 어울림교육개발원 원장(사진)을 초빙해 “친절문화로 청렴한 조직 만들기”라는 주제로, 청렴소양,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사례를 통한 청탁금지법의 이해, 친절한 고객민원응대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특강을 마치고 교육에 참석한 직원을 대표하여 노성의, 김유경 주무관이 친절·청렴·적극행정 실천결의문을 낭독하며 교육을 통해 배운 친절과 청렴을 생활화하고 군민에게 최선을 다해 봉사한다는 결의를 다졌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청렴과 친절은 공직자의 가장 기본적인 덕목으로, 모든 공직자의 실천을 통해 잘사는 군민, 새로운 칠곡을 만드는 데 필요한 행정수행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