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통리장 575명과 함께 하는 소통 강화의 장 열어
시민 목소리로 김포 미래를 그려나가고 있는 김포시가 김포 관내 통리장 575명과 함께 하는 소통의 장을 열어, 통리장 의견을 경청하고 역할 지원에 나섰다. 시는 19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김포시 지역 리더인 통리장을 대상으로 ‘2025년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통리장 교육을 통해 지역 사정을 가장 잘 아는...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입동을 지나 겨울맞이 중인 지난 13일 오산시 맑음터 공원에서 이엉을 이어 지붕에 새 볏짚을 입히는 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전처럼 볏짚 구하기가 쉽지 않아 지난 10월부터 농가와 사전에 이야기하여 7마지기의 볏짚을 구하였으며, 기간제 근로자들의 볏짚 말리기와 이엉 잇기의 반복 작업 끝에 용머리를 완성하여 맑음터 공원 내 『다람쥐 집』과 『꼬꼬네와 토실이네』에 따뜻하고 쾌적한 새 지붕을 만들어 주었다.
이엉을 잇고 지붕을 입히는 행사는 도심에서는 보기 힘든 늦가을 진풍경으로 작업은 하천공원과에 근무하는 기간제 근로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에코리움과 맑음터 공원을 찾는 아이들에게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데 큰 교육 효과를 주었다.
시 관계자는 “2년에 한 번씩 이엉을 이어 새 지붕을 만드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후에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주말에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