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통리장 575명과 함께 하는 소통 강화의 장 열어
시민 목소리로 김포 미래를 그려나가고 있는 김포시가 김포 관내 통리장 575명과 함께 하는 소통의 장을 열어, 통리장 의견을 경청하고 역할 지원에 나섰다. 시는 19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김포시 지역 리더인 통리장을 대상으로 ‘2025년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통리장 교육을 통해 지역 사정을 가장 잘 아는...
시흥시(시장 김윤식)와 시흥경찰서(이하 ‘양 기관’)가 주민 수요중심의 치안서비스 제공과 젠더폭력 근절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13일 정왕동 미관광장에서 김윤식 시흥시장, 최종혁 시흥경찰서장, 김영철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경찰센터 ‘폴누리’(이하 폴누리) 협약식 및 출정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 수요 중심의 치안서비스 제공, 사회적 약자 보호 및 젠더폭력 근절을 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폴누리 주간(9:00~18:00)주요 협력 사업으로 시흥시는 가정·성폭력 상담 및 위기 청소년 상담, 여성 일자리 상담, 복지 서비스 상담·신청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찰서는 학교폭력 상담 및 사전지문 등록, 법률 상담, 순찰 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치안 수요·상황에 따라 치안 활동이 필요한 지점에 지구대·파출소를 모두 이전할 수 없는 만큼, 이동경찰센터 ‘폴누리’가 파출소 형태의 거점을 확보하여 지역주민들의 안전과 소통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전국 최초인 이번 폴누리 사업을 통해 범죄취약 지역 및 치안소외 지역에 대한 범죄예방 활동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 불안을 사전에 차단하고, 주민 곁으로 다가가는 안전한 시흥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